포드 익스플로어 가격 스펙 단점 시승기 총정리

해외 오토 토크|2018. 8. 21. 05:30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의 경우 까다로운 지형과 기상조건이 안전운전을 방하해지 못하게 도와준다는 평을 듣는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지형에 맞게 정상, 진흙, 눈, 모래 중 선택하여 다이얼을 돌리면 주행 중에도 자연스럽게 차체 제어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어떤 주행조건이든 그에 맞게 성능을 조정하여 제어력을 보다 향상시킨 모습입니다.

국내 수입된 파워 트레인 시스템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차세대 드라이빙 테크놀러지를 적용된 모습을 자랑합니다. 그 결과, 2.3L 에코 부스트 엔진과 3.5L Ti-VCT V6 엔진 모두 놀라운 파워와 탁월한 연비를 실현하였으며, 장거리 운전의 운전자 부담과 피로를 크게 줄여주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고 하네요.



2018년도 신형 모델은 웅장하고 강인한 외부 디자인이 모든이의 시선을 사로잡아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합니다. 차량 전면부, 후면부, 루프라인 및 휠을 새로 설계하여 대담하고 탄탄한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시킨 모습인데요. 최고급 가죽으로 둘러싼 스티어링 휠과 가죽 시트에서 프리미엄 suv의 장점을 드러내는 부분이라고 보여져 경쟁력을 갖춘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유럽 뿐만이 아닌 국내에서도 suv 열풍인데, 이중에서도 suv 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 디젤 모델은 첨단 장비로 완성된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춰 새롭게 탄생하였다는 평을 듣고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 대형 suv 모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차량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극도로 험난한 지형까지 정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익스플로러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인텔리전트 4WD 시스템 등 첨단 장비로 무장한 익스플로러는 오프로드 까지도 장악하였습니다.



2017년도 모델과 달리 올해모델의 경우 탑승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가능한 2줄 시트와 1대1 분할 폴딩되는 시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물건을 편리하게 적재시켜주어 장점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간편한 버튼 터치로 작동되는 파워폴드기능이 적용된 3열 시트만 접어도 1,240L의 넓은 적재공간이 마련되며, 7명이 모두 승차했을 때에도 3열 시트 뒤로 594L의 넉넉한 적재공간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올해 출시된 익스플로러 모델도 이전의 모델보다 안전해진 4WD는 매 초당 수백 개의 운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리어휠 토크를 조정함으로써 조향 능력을 개선하고 눈, 진흙, 빗길에서도 휠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가파른 경사로, 울퉁불퉁한 내리막길도 힐 디센트 컨트롤 시스템이 있어 차분하고 흔들림 없이 통과할 수 있습니다. HDC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속도를 정하기만 하면 되는 편의성을 자랑합니다.

suv 모델의 신형 모델은 추가된 전자제어 주행 안정 장치와 어드밴스트랙으로 주행을 모니터링하는 두 개의 자이로 센서를 사용함으로써 각 바퀴의 제동을 독립적 시스템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드밴스트랙 시스템은 휠 슬립,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 롤 모션을 감지하는 순간 곧바로 엔진출력과 제동력을 조절시켜 주는 모습을 자랑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포드 익스플로어는 국내 기준으로 5천만원 ~ 6천만원대에 판매되고있습니다.



댓글()